
목차
- 회사소개서의 목적
- 회사소개서의 중요성
- 회사소개서 준비사항
- 회사소개서 제작단계
- 유지 관리
- 비용 및 일정
회사소개서의 목적
회사소개서는 크게 아웃바운드 영업시 필요한
우리기업을 나타낼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그만큼 잘 만들어진 회사소개서로써의 역할은
중요한 비즈니스 자리에서 크게 빛을 바랩니다.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회사소개서부터
우리 기업을 알리기 위한 회사소개서까지
다양한 목적을 가진 회사소개서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기업은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회사소개서를
작성하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들도 있습니다.
영업을 해야하는 기업들은 반드시
회사소개서의 목적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회사소개서의 중요성

영업활동을 진행하다보면 회사소개서를
요구하는 업체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만큼 우리 기업을 잘 나타내어 고객에게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업의 얼굴이자
영업팀의 명함 입니다.
잘 만들어진 회사소개서를 통하여 우리 기업의
장점을 확실하게 전달하고 가시성을 높혀 고객이
우리 기업에게 얻고자 함을 정확하게 피력하고
어필할 수 있는 가장 효과빠른 영업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효과적인 영업을 타개하려면
잘 만들어진 회사소개서는 필수 입니다.
회사소개서의 준비사항
회사소개서는 목적성마다 다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우리 기업의 가치를 표현할 때와
우리 기업의 사업영역을 표현할 때는 구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영업의 목적에 따라 우리 기업의 신규 고객이
우리 회사에 아이템을 의뢰하여 제작하는
제조업의 회사소개서 같은 경우는
우리 회사의 케파와 생산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회사소개서를 준비해야합니다.
그 관련 항목에는, 우리 기업의 생산에 필요한
설비들과 인원구성,팀들의 역할 등이 포함되어 있고
우리 기업을 브랜딩하고자 하는 목적의 회사소개서는
우리 기업의 강점과 가치 미래의 비전을 나타내어
우리기업만의 특색을 살려야 하는 구성으로
제작하여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공통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은
- 목록
- 특허 및 인증자료
- 대외활동, 수상자료
- 조직도 및 업무분장표
- 회사 연혁
- 기업홈페이지,SNS
- 기존의 카탈로그 및 회사소개서
- 기업 로고 및 브랜딩 자료
정도는 구비를 해놓으셔야 제작할 때 수월합니다.
이후 필요한 자료들은 제작처와 함께 피드백을 통한
자료를 주고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소개서 제작단계

회사소개서는 큰틀로 3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기획, 디자인, 제작
기획단계에서는 기업의 자료조사와 경쟁사 및
기업의 강점과 약점등 여러 방면에서 기업을
조사하고 철저하게 준비해서 앞으로의 회사소개서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대체적으로 회사소개서는
얼마나 탄탄한 기획력을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기획을 철저하게 잘하는 회사소개서야 말로
앞으로 우리 기업의 영업력을 높힐수 있을지
판가름 낼수 있는 중요한 프로세스 입니다.
이후 기획을 바탕으로 디자인 설계에 들어갑니다.
회사의 비전과 아이덴티티, 요구사항에 맞춰
기업의 이미지를 기획에 입히도록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디자인적 요소도 중요하지만
기업의 방향성을 유지하며, 가독성과 흐름성이
유연하도록 디자인 하여야 합니다.
최종적인 기획과 디자인을 토대로 마무리 제작에
들어가 세세한 디테일을 찾아 검토하고
클라이언트와의 피드백으로 완성시킵니다.
유지관리

제작만큼 중요한 유지관리입니다.
물론 회사소개서 특성상 처음 구상을 잘하여
제작을 했으면 크게 수정할 사항이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기업의 특성상 아이템이 리비전되는 경우나,
조직도 및 회사 사항들이 변경되는 경우에
유지관리를 할 수 있도록 PPT 원본파일을 제공할 수
있는 제작 업체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간혹 간단한 수정사항도 수정을 못하게
PDF로 전달받은 경우 추후 정말 간단한 사항마저
금액을 지불하고 제작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용 및 일정

회사소개서의 비용은 업종 관계없이 50만원 입니다.
일정은 회사소개서만 의뢰일 경우 15일 내이며,
기타 솔루션들과 함께할 시엔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저렴하다고 정답이 아닙니다.
비쌀수록 잘만들고 저렴할수록 못만드는 것이
절때 아닙니다.
기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 목적성을 알아야
회사소개서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적으로 잘 만든 회사소개서보단
실제로 제조업에서 영업력을 높히고 고객전환을
높혀 우리 고객을 만드는게 더 중요합니다.
회사소개서 제작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https://blog.naver.com/b2bsmma/22329023996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