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매출을 위한 영업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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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현재 제조업의 상태
  • 제조업의 미래
  • 타겟분석
  • 온라인 영업의 장점

현재 제조업의 상황

제조업은 2차산업이다?

이말은 이젠 옛말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제 제조업은 서비스업을 겸업하지 않는 이상

살아남기 힘든 세상에 왔습니다.

기초적인 생산을 잘한다고해서 기업의 매출이 올라가는건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입장에선 영업활동을 해야하는데요

이게 현장에선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림1그림2 2

 

조사결과를 보면 중소기업에서 신입사원 퇴사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 한 퇴사하는 인원들중 가장 많은 직종은 영업입니다.

그렇다면 채용은 쉬울까요?

채용도 마찬가지로 제조업들 대부분이 어렵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 중 영업이 가장 채용이 어렵구요

이처럼 영업이 제조업에서 맡는 역할은 상당하지만

그만큼 전문성이 있어야 하는 직군인건 확실합니다.

그림3 1

노동가능인구도 22년기점으로 가파르게 하강중입니다.

이젠 정말 사람이없어 폐업을 하는게 자영업자가아닌

제조업에도 올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제조업도 위기를 기회삼아 대비를하고 준비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제조업의 영업의 문제점

 

그림31

온라인,오프라인 비즈니스의 비교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하여 제조업 영업은

이제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B2B영업의 핵심은 사람입니다.

하지만 규모가 적은 기업들은 인원이 없어서

영업을 못하고 그로인하여 악순환의 고리가

계속되서 반복되는게 현실입니다.

매년 인건비는 오르고 기타 부대비용도 오르지만

제품의 단가는 내려가고 있습니다.

리소스의 한계는 반드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걸 타개하기 위한 제조업들의 새로운 포지셔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타겟분석

급여도없고 24시간 365일 일하는 직원이 있으시면

채용하시겠습니까?

제조업의 영업은 크게 2가지 입니다.

많이 팔아서 매출을 올리는것.

이 기본 베이스를 바탕으로 많이 팔기위한 행위

매출을 올리기 위한 행위를 하는것이 영업입니다.

 

그림4

 

그럼 많이 팔기위한 방법과 비싸게 팔기위한 방법이 있겠지요

많이 팔기 위한 방법은 홍보입니다.

홍보라고 함은 광고일수도있지만. 제조업의 경우에는 광고가

제한적인 업종이 굉장히 많습니다.

단순 제조업같은 경우 광고의 효과가 미미할뿐더러 비용대비실적이

많이 확보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조업에서 가장 효과적인 고객은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바로 온라인입니다.

40대에서 60대까지 이용하는 검색엔진 순위그림12

온라인을 통하여 찾아오는 고객을 맞이하는 겁니다.

여러 채널을 통해 효과적인 채널을 찾아내고

그 채널을 활성화하여 찾아오는 고객을 만드는것이

온라인 영업의 핵심입니다.

어느 직종의 제조업이든 반드시

고객은 우리를 찾고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필요한 기업들을

아무 정보도 없이 찾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대부분 중소규모의 제조업에선 기존 기업의 소개나

여러 인맥들을 활용한 오프라인 영업이 주된 영업방법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영업을 진행하면 영업 바운더리가 훨씬 넓어지는 효과가

생기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라인영업의 장점

온라인 영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영업의 장점은 적은 리소스활용입니다.

인건비가 들어가지않고, 부대비용 등 리소스가 굉장히 적게 들어갑니다.

또한 영업은 24시간 잠을잘때도 이루어지는 장점과 타겟이 굉장히 넓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을 잘 살린 온라인영업중 제조업에 해당되는 영업은

크게 3가지 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여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홈페이지와 회사소개서를 통하여

전환을 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영업방법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특성상 단기간에 성장시키기 어렵고 꾸준히 하여야 효과가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 비즈니스의 비교

40대에서 60대까지 이용하는 검색엔진 순위

그렇기에 미리 준비를 하는것이 제조업에 가장 필요한 영업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 회사소개서

업종

제조업 / PCB수납

클라이언트

일성전자

내용

PCB수납을 진행하는 업체로서 어두운 컨셉의

테마를 배경으로 밝은 노랑색의 메인컬러로

자칫 칙칙할 수 있는 회사소개서를 세련되게 제작

PCB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디자인 테마로 설정

일성전자 회사소개서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