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회사소개서의 중요성
-
회사 개요
-
비전 및 미션
-
회사 연혁
-
제품 및 서비스 소개
-
고객 및 파트너
-
실적 현황
회사소개서의 중요성
회사소개서는 기업의 정체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 인데요
효과적인 회사소개서를 통하여 고객과 투자자 및 파트너에게 긍정적인 첫인상을 주고
우리 기업의 신뢰성,경쟁력을 높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효과적인 회사소개서의 핵심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사개요
회사개요는 우리기업을 한페이지로 요약한 정보인데요
기업중심의 내용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기업의 상세 정보를 간략하게표현하는 페이지입니다.
회사개요에 우리 기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기업전경 및 기업과 관련된 이미지들을 활용하여
제작하는 것 또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비전 및 미션
회사가 추구하는 장기적인 목표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기업의 방향성등을 고객에게 보여줌으로써
우리 기업의 문화와 철학을 전달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고
우리 기업의 가치를 적절하게 알릴 수 있기 때문에
규모가 있는 기업이라면 비전 및 미션은 회사소개서에 꼭 들어가야할 항목중 하나입니다.
회사연혁
회사의 주요 실적,성과,이정표 등을 연대기적으로 정리하는걸 말하는데요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고객에게 보여주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회사소개서에 반드시 들어가야할 항목입니다.
제품 및 서비스소개
여기부턴 이제 회사소개보단 사업소개로 포함이 되어지는데요.
기업의 특성에 맞춰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게 목적입니다.
이 부분을 어떻게 기획하고 제작하느냐에 따라 회사소개서의 전체적인 완성도가 결정되는데요.
기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부분들을 궁금해할지를 정확히 캐치하여
고객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소개 페이지를 완성해야만 완성도 높은 회사소개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 및 파트너
기업과 거래했던,거래중인 기업들을 보여줌으로써
기업의 신뢰성을 높힐 수 있는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체적으로 회사소개서를 통해 영업을 하는 분들은
이 부분을 간과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실제로 고객은 고객사,파트너쉽의 영향에 따라
전환율에 차이가 나타나니 꼭 이 부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실적현황
회사소개서의 마무리 페이지중 하나입니다.
우리 기업의 실적과 성과를 고객에게 보여주고 우리 기업의
능력,가치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회사소개서는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기업의 정체성과 가치를 명확히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위 구성요소를 잘 활용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회사소개서 제작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