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서는 기업의 비전,미션,서비스,제품,성과 및 결과등을 정리하여 외부에 우리기업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투자자,파트너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우리 기업의 정체성과 가치를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처럼 중요한 회사소개서를 가장 효과적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회사소개서 제작 과정
회사소개서 제작을 위해 각섹션별로 신중한 기획이 필요한데요
1. 회사소개서의 목적
2. 회사소개서의 타겟 분석
위 2가지 사항은 어떤 회사의 회사소개서를 제작하든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간혹 회사소개서 제작을 하는 업체중 위 2가지를 생략하고 디자인적으로만 접근하는 업체도 있는데요
회사소개서는 디자인뿐아니라 보는이로 하여금 우리기업의 가치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해야하기 때문에
목적과 타겟분석은 너무 중요한 작업중 하나입니다.
2. 디자인과 레이아웃
위 기획된 내용을 토대로 기업의 아이덴티티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레이아웃,폰트 등을 설정하여
규격에 맞게 회사소개서를 제작하는데요. 고객이 기업의 설명과 내용들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깔끔한 디자인을 토대로 제작을 진행합니다.
디자인 또한 일관성있게 유지하는것도 중요한데요
중구난방으로 회사소개서의 분위기가 흔들리지 않도록
일관성있게 제작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나아가 홈페이지나 기타 카달로그등 디자인을 활용하여
최대한 통일감있게 제작하는것도 효과적인 회사소개서 제작에 필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3. 내용 정리
기업이 고객에게 전달해야하는 핵심메세지를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거버닝 메세지, 기억하기 쉽고 전달이 효과적인 멘트를 적용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품이나 서비스가 많지 않은 경우 특징,효과등을 자세하게 서술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가 많은 경우엔 별도의 카달로그로 연동하여 회사소개서를 더욱 깊이있게 제작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처럼 회사소개서는 3가지의 큰 틀로 나눌 수 있는데요
1. 기획
2. 디자인 및 레이아웃
2. 내용
위 사항들은 기획단계에서 철저한 기획과 분석을 통하여 가장 효율적인 영업에 필요한 회사소개서를 제작할때
기본적으로 진행하는 요소이므로 회사소개서 제작은 기업을 이해하는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